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영주시, 『제20회 국화전시회』 열려
- 국화향기 가득한 선비의 숨결 -
2008-10-27 17:07:24

천고마비의 계절 풍요와 함께 찾아온 가을 제20회 국화전시회가 10월 26일부터 11월 4일까지 10일간 영주시 서천둔치에서 개최된다.

국화의 계절 가을을 맞아 영주시국화연구회(회장 류동희)와 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갑수)에서 1년 동안 정성껏 가꾼 국화를 한자리에 모아 전시하는 풍성한 꽃잔치가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서천둔치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열리게 되는데, 대형 형상국(한반도, 태극문양, 석탑, 시마크 등), 다륜대작 100여점과 분재국 100여점 등 5,000여분의 국화를 전시할 계획이다.

주요 행사로는 ▲국화시짓기 대회 ▲국화그림그리기 대회 ▲국화꽃따기 체험 ▲국화차 만들기 체험 ▲국화차시음 ▲농업체험아카데미 국화재배반 교육생 작품전 등 국화와 함께하는 이벤트로 진행된다.
또한 시민들에게 볼거리 제공을 위한 ▲야생화 전시 ▲소백산 사진전시 ▲생활원예전시 ▲별난호박전시 ▲문화 콘서트 ▲다육식물 전시 ▲허브식물 분양행사 ▲토피어리 ▲루미나리에(전구를 이용한 화려한 조명 건축물)등 다양한 전시도 마련된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서는 가정에서 간단히 쉽게 기를 수 있는 국화 재배방법과 우수 품종의 국화 판매행사도 가질 계획이다.

영주시에서는 국화전시회를 매년 10월 개최하여 올해로 스무번째인 이번 전시회는 더욱 다양하고 많은 작품으로 풍성하고 뜻 깊은 전시회가 될 것이라 기대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