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이산면

읍면동뉴스

『2008영주 풍기인삼축제』준비상황보고회 개최
2008-09-08 20:44:46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8일 10:00 시청 제1회의실에서 인삼축제 실무위원회 위원 및 시청 관계부서장 등 6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2008영주 풍기인삼축제』준비상황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날 보고회는 부서별 인삼축제 세부추진계획 보고, 축제 추진에 따른 문제점 및 대책보고, 기타 건의사항 및 축제 발전방향 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되며 유관기관과 관련 부서별 협조체제 구축 및 성공적인 축제 개최방향을 모색하게 된다.

풍기인삼은 소백산 아래 맑고 깨끗한 환경과 비옥한 토질에서 자라 육질이 단단하고 타지역 인삼에 비해 농도가 진한 것으로 정평이 나 있으며, 풍기인삼축제는 풍기인삼을 국내외에 알리고 양질의 인삼제품을 값싸게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인삼 수확기에 맞춰 개최된다.

풍기인삼축제는 8년 연속 문화체육관광부지정 축제로 올해는 ‘천년건강! 풍기인삼!’의 주제로 열리고, 이번 축제에는 인삼캐기체험장이 대폭 확대되고, 풍기인삼 웰빙체험관 등 다양한 인삼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관광객 위주의 행사로 진행된다.

영주시 관계자는 “인삼 수확기에 맞춰 개최되는 영주풍기인삼축제를 찾은 관광객은 인삼포 현장에서 채굴된 싱싱한 수삼은 물론 다양한 인삼가공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고, 축제장 인근의 부석사, 소수서원, 선비촌, 풍기온천 등 우수한 관광지도 둘러볼 수 있어 풍성한 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