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일본 언론인․여행사 초청 FAM투어 실시
2008-04-16 01:10:54
❍ 영주시에서는 영주풍기인삼축제 개최 기간에 일본인 관광객 모객과 지역 관광홍보를 위해 4월 16일부터 19일까지 일본 현지의 축제․관광상품개발 여행관련자를 초청하여 팸투어를 실시한다.

❍ 영주, 안동, 봉화 3개 시군에서 실시되는 이번 팸투어는 경북북부권의 소중한 유불문화자원을 지역 축제와 연계하여 집중 소개해 청정자원과 선비문화의 전통이 살아 숨쉬는 관광지로 부각시키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유교문화권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현지답사와 해설을 통하여 관광상품 기획에 직접 도움을 주는 등 공동 마케팅으로 시너지효과 극대화에 초점을 맞춰 진행된다.

❍ 일본인 팸투어단 16명은 방문 첫날 선비문화의 상징인 영주 선비촌 숙박체험을 시작으로 부석사, 소수서원, 영주풍기인삼축제장, 인삼시장, 판타시온리조트 건설현장 등을 둘러보며, 봉화, 안동으로 이동하여 송이축제장, 탈춤축제장 등을 답사할 계획이다.

❍ 영주시 관계자는 “이번 팸투어를 계기로 일본인의 관광패턴에 신속하게 대응해 일본 관광시장에 지속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며,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중국, 동남아 등 외국관광객 유치증대에 박차를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한편, 영주시에서는 금년도 초에 싱가포르 등 동남아 관광객을 대상으로 여행사와 협약을 통하여 5,000여명의 관광객을 유치한 바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