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지방자치

현대아파트 주변 지천로 일대 명품거리 조성
2007-10-26 03:18:48

❍ 영주시 휴천2동 현대1차 아파트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전호영, 62세)에서는 살기 좋은 아름다운 마을을 지역주민 스스로 만들어 가기 위하여 아파트 주변 담장정비 사업과 지천로 일대 넝쿨장미 꽃길을 조성하여 문화와 꽃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명품거리 조성을 완료하였다.

❍ 이번 사업은 휴천2동 현대1차아파트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올해 5월에 영주시가 주관한『참 살기 좋은 마을가꾸기 사업계획 공모』에 참가하여 1위로 선정되어 사업비 24,000천원을 지원 받아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 휴천2동 현대1차아파트 지천로 일대는 서천체육공원을 이용하기 위하여 하루 1,000여명 이상의 시민들이 활용하는 주요 도로이지만 아파트 담장과 지천로 일대가 제대로 정비되지 않아 도시미관을 저해하여 현대1차아파트 주민자치위원회에서 휴천2동사무소와 긴밀한 협조체계로 노후된 담장을 철거하여 조경석쌓기와 벤치의자를 설치하여 휴식공간을 제공하였으며, 담장철거 지역에 지명유래, 지역명소, 특산품, 우리고장과 관련된 시(詩)와 영주의 과거․현재의 모습을 담은 사진 14면을 게시하여 시민들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 특히, 아파트 옹벽에 지역명소(부석사, 소수서원, 소백산) 대형사진 3면을 게시하여 생활주변에 방치된 공간을 자원으로 활용하였고, 또한 주요 산책로인 지천로 공한지를 활용하여 장미꽃 식재와 장미보호용 휀스 190m를 설치하여 도심에 녹지공간을 확보하였으며, 인근에 전통생활용품 전시장을 설치하여 누구나 한번쯤 발길이 머물 수 있도록 아름다운 명품거리를 조성하여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켰다.

❍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하여 주민 스스로 우리지역을 아름답게 가꾸어 갈 수 있다는 자긍심을 고취시킴은 물론 이 사업을 내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살기 좋은 고품격도시 영주건설”을 앞당기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