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영주, 소백산단산포도정보화마을 주말농장 운영
2007-05-04 20:37:31

◦ 영주시 단산면 옥대리에 소재한 “소백산단산포도정보화마을”에서 체험관광 상품으로 개발한 주말농장인 고구마 밭을 2007년 5월 19일까지 분양신청(http://dansan.invil.org)을 받는다.

◦ 규모는 300평 정도로 약 5개월간(9월말까지) 분양하고 분양 단위는 총 3평(고구마 밭 2평, 옥수수 밭 1평)으로 2만5천원에 분양하고 있으며, 예상수확량은 고구마(호박고구마 또는 밤고구마) 10Kg, 찰옥수수 15송이로 9월말에 수확할 예정이다.

◦ 주말농장 농촌체험은 5월 20일에 분양 받은 밭에 고구마와 옥수수 심기, 이름표 달기, 조랑말 타기가 있으며 체험비는 식사비 4,000원(어린이 3,000원), 조랑말 타기 3,000원으로 참가자 부담으로 진행된다.

◦ 또한 8월에 고구마 줄기 뒤집기와 옥수수 따기, 9월에 고구마 캐기 등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으며, 고구마 심기에 참가하면 조랑말 타기도 할 수 있어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는 흥미로운 경험이 될 것이며 하루 숙박체험을 하고 싶은 참가자는 정보화마을에서 운영하는 민박을 이용할 수 있다.

◦ 분양받은 밭의 고구마와 옥수수는 전량 캐 갈 수 있으며, 고구마 10Kg, 옥수수 15송이를 수확하지 못하면 소백산단산포도정보화마을 운영위원회에서 부족분을 충당하여 주말농원 참가자에게 제공하고, 고구마와 옥수수 성장모습을 월 2회 정도 정보화마을 홈페이지(Http://dansan.invil.org) "영농체험-체험게시판“ 에 사진을 게시하며 수확 당일 체험에 참석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정보화마을에서 고구마와 옥수수를 수확하여 택배로 보내준다.

◦ 소백산단산포도정보화마을에서는 농산물 수입개방 등으로 어려워지고 있는 농촌의 소득 증대를 꾀하기 위하여 2005년부터 체험관광 상품을 개발․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2005년에는 고구마 밭 분양, 아주 특별한 사과나무 분양, 포도주 만들기 체험, 민물고기 잡이 등 체험행사에 많은 도시민이 참가하여 호평을 얻었다.

◦ 또한 소백산단산포도정보화마을은 아름다운 소백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어 깨끗한 물과 맑은 공기로 아늑하고 포근한 농촌생활을 만끽할 수 있으며, 주위의 관광지로는 부석사와 우리나라 최초의 사액서원인 소수서원이 있고, 영주지역의 문화재로 지정된 문중종택과 초가집 등 전통 가옥을 재현한 선비촌이 있어 유불문화와 우리민족의 전통적인 삶의 모습을 볼 수 있어 자녀들뿐만 아니라 성인에게도 값진 문화관광 체험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자료문의 : 소백산포도정보화마을 정보센터 635-1138
운영위원장 김해수(밤) : 019-543-5309
홈-페이지 주소 : http://dansan.invil.org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