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인기뉴스

전체뉴스

2006 영주시 해맞이 행사 다양
2006-01-02 13:53:06

◦희망찬 새해 2006년을 맞는 영주시에서는 다양한 해맞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이산면에서는 2006 해맞이 행사를 영주시 동쪽 최고봉인 이산면 박봉산 정상에서 갖기로 했는데 6시 30분경에 이산면 두월1리 구 두월초등학교를 출발하여 동창재, 진혈봉, 돌봉을 거쳐 박봉산 정상에서 해를 맞게 되며, 이산면사무소에서는 참여자 전원에게 떡국 및 기념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도호부의 고장 순흥에서도 07시에 순흥면사무소 뒤 비봉산에서 순흥면발전협의회 주관으로 해맞이 기원제를 드리는데 참석자에게 떡국 및 어묵 등을 제공키로 하였고, 상망동에서도 상망동산악회 주관으로 영주시가지 명산인 철탄산 정상에서 해맞이 소원성취 기원제를 열기로 하는 등 다양한 장소에서 해맞이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또한, 영주문화연구회에서도 민족의 영산인 소백산비로봉에서 새해 첫날 떠오르는 태야에 민족의 염원인 통일의 소원을 담아 평화통일 기원제를 올려 시민과 소백산을 찾는 전국의 등산객들의 마음속에 담고 있는 평화통일 의지를 일깨우기 위하여 2006년 소백산 해맞이 평화통일 기원제 행사를 갖는다.

◦행사내용으로는 일출예정시각인 07시 20분에 소백산 비로봉 정상에서 통일기원제를, 07시부터 10시까지 삼가동 달밭골에서 통일염원 남기기, 통일염원 한마당 행사를 갖는데, 여기에는 풍물과 함께 새해의 무병과 통일, 풍년을 기원하며 한마당 놀이를 펼치게 된다.

◦소백산의 경우 아름다운 눈꽃과 은빛 설원으로 해마다 많은 등산객들이 줄을 잇고 있으며, 해맞이 행사에도 매년 2∼3천명의 시민 및 관광객들이 참여하여 대성황을 이루고 있는데 특히, 소백산의 경우 맑은 날이 많고 산세가 완만해 일출의 장관을 잘 볼 수 있는 좋은 해맞이 장소로 알려져 있다.

◦한편, 영주문화연구회에서는 해맞이 통일기원제 및 행사장을 찾는 모든 등산객 및 시민들에게 어묵국을 따뜻하게 제공하여 즐거운 새해 아침을 맞이하도록 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