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인기뉴스

전체뉴스

2005영주풍기인삼축제장의 이모저모
인삼재배과정 전시 및 관광객 무료 체험사진 인화 제공 최고 인기
2005-10-12 10:46:35

o2005 풍기인삼축제 기간 중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각종 공연 이외에도 인삼축제장에는 수 많은 볼거리, 먹거리, 체험코너 등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관광객들에게 흥미로움을 선사하고 있다.

◦인삼재배과정 전시 및 관광객 무료 사진 인화
풍기읍 이장협의회에서는 풍기인삼축제장에 인삼재배과정 시범포를 마련하여 관광객에게 재배과정을 설명하여주고 또한 원하는 분에게 기념사진을 촬영하여 인터넷 메일 송부 뿐만 아니라 즉석에서 컬러프린터를 이용하여 인쇄물로 출력하여 주고 있는데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인삼 인절미 떡메치기 코너 운영
풍기읍 남·여 새마을지도자회는 풍기인삼축제장 장터에서 떡판과 떡메를 이용하여 수삼을 넣은 찹쌀과 우리 농산물로 옛날 인절미 만드는 과정을 재현하고 있다. 관광객들도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코너로 많은 사람들로부터 흥미를 자아내고 있으며, 현장에서 참여자가 직접 만든 떡을 판매행사도 겸하고 있다.

◦페이스페인팅 코너 및 인삼칵테일 만들기 코너
동양대학교 에니트 동아리 회원들은 인삼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이나 어린이들에게 인삼축제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참가자들에게 볼거리 제공을 위해 얼굴이나 팔 등에 인삼, 선돌이, 시마크, 영주사과 등 아름다운 문향을 그려주어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으며 또한 경영관광학부 학생들이 주관하여 인삼이 영약일 뿐 아니라 다양하게 음료화가 가능한 것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강사의 안내에 따라 관광객들이 직접 음료를 만들고 시음할 수 있으며, 칵테일 전문가의 칵테일 쇼도 곁들여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풍기인삼 요리 전시 및 전통음식 시식코너 운영
전통음식 연구회에서 웰빙 인삼요리 전시회를 가진다. 인삼은 건강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대부분 약용으로 이용되고 있으나 가정에서 요리로 응용할 수 있다는 것을 관광객들에게 홍보하여 인삼 소비촉진을 기대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전통음식연구회원 작품 과 인삼요리경연대회 출품작품 등을 전시하여 주부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하고 있다.

◦전통연날리기 시범 및 체험
풍기인삼축제장 주무대 옆에서 전통연날리기 시범을 통해 150개에서 200여개의 연을 연결하여 2곳에서 날리므로 장관을 이뤘을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의 눈길을 끌고 또한 어린이들이 즐겁게 연을 날리는 체험을 하며 즐거워 하고 있다.

◦한편, 10월 4일에는 선비촌에서 10시에 전국 한시백일장이 열리고 풍기인삼축제장에는 11시에 풍기인삼건강노인 선발대회, 오후 6시에 소백팝스 오케스트라 공연, 오후 8시에 북한예술단 초청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