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하망동

읍면동뉴스

강수욕축제 준비 순조로워
7월 12일, 준비상황보고회 갖고 전반적인 사항 검토
2005-07-12 16:31:54

◦ 본격적인 피서철을 앞두고 시민 및 관광객에게 최고의 피서지를 제공하고 추억을 재현시키기 위한 제2회영주푸른강수욕축제 준비가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 시는 지난해에 이어 축제를 성공적 추진을 위해 7월 12일 시청강당에서 관련부서 실과장과 담당자들이 모여 준비상황 보고회를 갖고 특색 있는 축제로 거듭나기 위한 방안 모색하고 추진상 문제점 및 애로사항 등을 점검하는 등 시민과 관광객이 동화되는 참여형 문화축제가 되도록 유도하기로 했다.

◦ 영주시가 주최하고 가흥1동 발전협의회 주관으로 7월 30일부터 8월 4일까지 6일간 한정교 위(경북전문대학 건너편) 서천변에서 개최하는 강수욕축제는 7월 30일 강수욕장 개장하여 축제기간 동안 공연행사(풍물한마당, 청소년 어울마당, 찾아가는 영화관 등), 체험행사(민물고기잡이 체험, 모래조각 체험, 모래찜질 체험), 전시 및 홍보행사(인견제품 전시, 수박 시식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또한 강수욕축제와 연계하여 서천 수중 가족 건강달리기 대회, 제1회 영주시장배 전국 3:3길거리농구, 제2회 전국초청 족구대회, 제25회 대한체육회장기전국시도대항 인라인롤러 경기대회 등을 축제기간에 개최해 축제의 분위기를 배가 시키고 또한 지역 특산물(풍기인견직 등) 홍보관과 수박먹기 등 무료 시식행사도 가질 계획이다.

◦ 특히, 시 관계자는 강수욕축제장과 접하여 수영장 2면과 높이 12m 규모의 2단 폭포도 만들어 체험의 다양화와 볼거리를 제공하여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제반사항을 점검하고 미비점은 보완할 계획이라고 하며, 축제장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