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읍면동뉴스

소백산 철쭉 관광열차 운행
2005-05-27 17:30:26
◦ 영주시는 천상의 화원인 소백산의 비로봉과 연화봉에서 철쭉을 배경으로 5월 28일부터 29일까지(2일간) 소백산철쭉제를 개최한다.

◦ 시는 대중교통을 이용한 소백산철쭉제 참가를 희망하는 관광객들을 위해 철도공사, 여행사와 함께 철쭉 관광열차를 서울, 수원 등 수도권지역의 관광객을 대상으로 운행한다.

◦ 5월 28일 오전 6시 25분 청량리역을 출발하여 9시 54분에 풍기역에 도착한 소백산철쭉제 관광열차는 죽령 → 제2연화봉, 천문대, 소백산맥 능선조망 → 희방사, 희방폭포, 희방계곡 → 주차장으로 하산하게 되며 5시간 30분정도 소요된다.

◦ 또한 5월 27일과 28일에는 22시 40분에 수원역을 출발하여 03시 30분에 단양역에 도착하여 새받→비로봉→제1연화봉, 소백산능선조망→제2연화봉, 천문대→희방사, 희방폭포, 희방계곡으로 하산하며 약 7시간 정도 소요된다.

◦ 시 관계자는 600여명의 관광객이 철도관광을 통해 소백산을 찾는다고 하며, 능선을 따라 펼쳐지는 환상적인 철쭉의 아름다운 풍경 속으로 빠져보면 도시의 일상생활에서 쌓였던 스트레스 해소에 절호의 기회이므로 가족과 연인과 함께 기차 타고 소백산에서 좋은 추억을 만들어 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