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풍기인삼축제 체험행사 다양
2004-10-05 09:49:15

영주시와 풍기인삼축제추진위원회에서는 10월 6일부터 10월 10일까지 풍기읍 남원천변에서 "영주의 자랑! 풍기인삼의 세계화"란 주제로 개최되는 2004영주풍기인삼축제행사 기간 중 다양하고 풍성한 체험행사를 준비하여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건강축제를 제공하게 된다.

풍기인삼캐기 체험행사(10. 7 ∼ 10. 10)
풍기인삼협동조합에서는 관광객들의 최고의 흥미를 자아내는 인삼캐기 체험행사를 위해 인삼캐기 장소를 풍기인삼 개삼터와 인접하여 최고 재배지로 각광받고 있는 풍기읍 서부동에 위치하고 있는 작황이 좋은 4년생 인삼포지를 선정하여 인삼축제장과 10여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용이할 뿐 아니라 가족단위로 참가하여 인삼 채굴 도우미의 지도를 받으며 준비된 호미와 바구니 들고 직접 체굴 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고 본인이 체굴한 인삼을 싼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시에서는 관광객들을 위해 축제장에서 인삼밭까지 셔틀버스를 수시 운행하여 편의를 제공하게 된다.

소백산풍기온천사우나 체험(10. 6 ∼ 10. 10)
영주시에서 직영하는 소백산풍기온천은 인삼축제장에서 승용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는 전국 최고의 보양온천으로 2002년 1월 31일 개장, 1년 9개월만에 1백만명의 입욕 실적을 자랑하고 있는 소백산풍기온천은 불소가 함유된 알카리성 유황온천으로 한번 입욕으로 3가지 성분의 온천수를 체험할 수 있어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는 온천으로 평소 저녁 8시까지 운영하였으나 풍기인삼축제 기간 중 관광객들의 입욕 편의 제공을 위해 저녁 10시까지 온천 체험이 가능토록 하였으며, 특히 성분이 뛰어난 풍기인삼을 이용한 인삼사우나는 관광객들이 특히 인기가 있고 즐겨 찾는 체험코스이기도 하다.

축제장 체험(10. 6 ∼ 10. 10)
풍기인삼축제장에서는 축제기간동안 다양하고 흥미로운 체험행사를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하여 느껴볼 수 있는 행사로 10월 6일 전국우량인삼선발대회, 풍기인삼깍기대회, 주세붕군수 행차재현, 풍기인삼대제, 연예인초청 축하공연, 10월 7일 풍기인삼요리경연대회, 10월 8일 풍기인삼건강노인선발대회, 10월 9일 소백인삼가요제, 10월 10일 제3회 풍기인삼마라톤대회, 관광객 및 외국인 노래자랑 등 관광객이 하나되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축제전시장 운영(10. 6 ∼ 10. 10)
풍기인삼축제장에서는 축제기간동안 인산인절미 떡매치기 체험, 선비촌 한지 전시 및 체험, 임금님이 직접 쓴 소수서원, 부석사, 무량수전 현판 친필 무료탁본 체험, 풍기인견직스카프 천연염색 체험, 인삼칵테일 만들기 체험, 풍기인삼요리 전시 및 시식 행사, 정보라운지 체험 등 다체로운 참여·체험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민박체험(10. 6 ∼ 10. 10)
풍기인삼축제 기간중 우리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이 고향의 정취를 느끼고 편안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풍기읍내 인삼재배 농가와 9월 22일 개촌한 선비촌내 숙박체험공간, 템플스테이 등을 운영하여 머물면서 체험할 수 있도록 시설이 준비되어 있으며, 체험행사를 위한 관광객들을 위해 풍기인삼축제장 종합 안내실에서 친절히 안내하게 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