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2004풍기인삼축제 준비상황 보고회
10월 6일부터 10월 10일까지, 풍기읍 남원천 변
2004-09-16 15:58:23

영주시에서는 10월 6일부터 10일까지 풍기읍 남원천 변에서 개최되는 「2004영주풍기인삼축제」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사전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풍기인삼은 소백산 아래 맑고 깨끗한 환경과 비옥한 토질에서 자라 육질이 단단하고 중량이 무거워 타지역 인삼에 비해 농도가 진한 것으로 정평이 나있는 풍기인삼을 국·내외에 알리고 관광객들에게 양질의 인삼제품을 값싸게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하는 풍기인삼축제는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와 다양한 놀이마당을 준비하여 인삼축제에 참여하는 관광객들에게 좋은 추억과 보람있는 시간을 제공하는 체험·문화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에서는 문화관광부지정축제인 풍기인삼축제를 알차고 차별화 된 행사 추진을 위해 9월 16일 오후 3시 풍기인삼축제준비상황 보고회를 갖고 유관기관과 관련 부서별 협조체제 구축 및 성공적인 축제 개최 방향을 모색하게 된다.

풍기인삼축제의 주요내용은 개삼터 고유제, 연예인 초청 노래자랑, 소백산 가요제 등과 인삼밭에서 인삼케기 체험행사, 소백산 풍기온천에서의 풍기인삼사우나체험, 전국우량인삼 선발대회, 임금님 친필 무료탁본체험, 선비촌· 템플스테이 민박체험 등 각종 참여·체험행사와 각종 전시회 등이 다양하게 펼쳐지며, 또한 축제장에는 인삼을 주제로한 먹거리 장터, 풍기인견직, 영주사과, 인삼 김치 등 특산물 판매와 한방 무료진료 등 봉사활동도 실시할 예정으로 먹거리와 다양한 볼거리, 느낄 수 있는 살거리가 함께하는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