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강수욕축제 막바지 행사 풍성
민물고기잡이행사, 소망유등 띄우기 등
2004-08-05 18:49:07

o 영주시에서는 서천 둔치에서 개최되고 있는 제1회 영주푸른 강수욕축제가 폐막을 앞두고 마지막 피크를 올리고 있다.

o 지난 7월 24일 개장하여 오는 8월 8일까지 개최되는 강수욕 축제가 폐장을 이틀 앞둔 현재 많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축 제장을 찾고 있으며, 다양한 행사 진행으로 참가자들로부터 좋 은 평가를 받고 있다.

o 특히, 민물고기잡이 행사는 가족들과 친구가 함께 참여하여 체 험할 수 있는 인기 프로그램으로 지난 2번의 행사에 이어 오는 8 월 7일 오후 2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고, 또한 강수욕을 즐기 면서 참여할 수 있는 OX게임과 한여름방의 음악회가 준비되 어 있으며, 축제 마지막날인 8일에는 댄스스포츠 시연, 소망 유등 띄우기와 시민과 함께하는 영주 매구의 농악놀이 등으로 제1회 강수욕축제행사가 막을 내리게 된다.

o 시에서는 2004 영주푸른강수욕축제로 많은 관광객이 우리지역을 찾아 부석사, 소수서원, 선비촌 등 찬란한 역사와 문화유산을 널 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풍기인삼, 영주사과, 풍기인견 직, 영주한우 등 특산물 홍보와 판매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 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