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행락질서 확립 대책 세워
깨끗하고 안전한 관광영주의 이미지 제고
2004-05-07 18:22:53
영주시에서는 관광 행락철을 맞아 주요 산, 계곡, 관광유원지 등 행락지를 찾는 인파와 차량이 크게 증가될 것으로 전망되고 소백산 철쭉제를 맞아 많은 관광객이 지역을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올바른 행락질서의 정착으로 깨끗하고 안전한 관광영주의 이미지를 제고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5월 말까지를 행락질서 확립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여 소백산 국립공원, 부석사, 소수서원, 장수관광농원, 평은유원지 등 관광 유원지와 구성공원, 죽령고개, 소백산 풍기온천 등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을 중점추진 대상지역으로 정하여 편의시설 일제정비 및 안전점검을 확행하고 불법·무질서 행위에 대한 지도 단속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효율적인 행락질서의 정착을 위하여 시청, 교육청,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 및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바르게살기협의회, 자연보호협의회 등 민간단체로 행락질서확립추진협의회를 구성 운영하기로 했다.

아울러 주요 행락지, 사고취약지에 119구조·구급대 및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기상특보에 따른 입산·입수통제, 예고방송, 사전대피 등 구조·구급대책 강화로 인명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120민원전화를 행락기간 중 행락불편 신고전화로 통합 사용하여 민원신고의 편의 및 신속한 처리를 도모하는 한편, 주요 행락지에 대한 예상인파, 수용능력, 숙박시설, 교통상황 등을 수시로 안내하여, 지역을 찾았던 행락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관광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