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의회소식

『2003풍기인삼축제』 준비 순조
2003-08-07 18:38:00

금년 10월 1일부터 10월 5일까지 풍기 남원천변에서 민간주도로 추진되는 『2003 풍기인삼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사전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신비의 영약으로 알려진 풍기인삼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고 관광객들에게 신선한 인삼제품을 값싸게 살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최하는 풍기인삼축제는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와 놀이마당 등으로 인삼축제에 참여하는 관광객들에게 좋은 추억과 보람 있는 시간을 제공하는 체험형 문화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시에서는 축제의 차질 없는 준비를 위하여 8월 5일 15:00 풍기인삼축제 준비상황 보고회를 갖고 관련 부서별 협조체제 구축 및 발전적인 축제 개최 방향을 모색하기로 했다.

금년 풍기인삼 축제에서는 풍기인삼 깍기대회, 전국 노래자랑, 인삼 캐기 체험, 풍기인삼 왕 장기대회, 풍기인삼 마라톤 대회, 농악경연대회, 풍기인삼대제, 우량인삼 선발대회, 인삼요리 경연대회 및 전시회 등 분야별로 다양하게 개최되며, 인삼, 사과, 인견직, 인삼김치 등 특산물 판매 행사와 한방 무료진료 등 봉사활동도 병행 실시할 예정이다.

풍기인삼은 소백산록의 풍부한 유기물과 맑고 신선한 환경에서 생산되어 타지방에서 생산된 인삼보다 내용조직이 풍부하고 인삼향이 강하며 유효사포닌 함량이 매우 높아 혈압조절, 간장보호, 항암작용, 항당뇨, 피로회복, 식용증진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세계제일의 영약으로 평가받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