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관광안내 봉사활동 강화
추가모집 23명 대상 오리엔테이션 및 현장교육
2003-03-07 11:47:36

영주시에서는 소상하고 친절한 관광안내로 관광영주의 이미지를 제고시키기 위하여 금년도 추가 모집한 22명의 관광안내 봉사원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관광유적지를 순회하며 현장교육을 실시하기로 했다.

3월 7일 14:00 소회의실에서 실시하는 오리엔테이션에서는 관광안내 봉사자의 역할과 영주시 관광문화유적에 대한 소개를 갖고 『영주의 전통문화 기행』이라는 제목의 영상물을 시청하게 된다.

3월 13일부터 4월10일까지 5회에 걸쳐 실시되는 현장답사 교육은 부석사, 소수서원, 선비촌, 희방사, 두암고택, 읍내리 벽화고분 등 관내 문화유적 30개소를 대상으로 직접 문화유적을 방문하여 체험학습 및 문화유적·관광지소개, 관광안내 기법, 관광안내 봉사원 기본 직무 및 예절 등을 교육받게 된다.

시에서는 현장교육이 끝나면 수료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기존 관광안내봉사원을 활용하여 현장 시연 교육을 실시한 후 5월부터 현장에 투입하여 안내활동을 담당하게 할 계획이다.

영주시에서는 이번에 관광안내 봉사요원을 추가로 모집 배치함에 따라 문화유적 및 관광지에 대한 효율적인 안내가 이루어져 지역을 홍보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