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사회,복지

관광안내 봉사원 모집
20명 추가 모집, 2월 20일까지 신청해야
2004-11-29 11:19:28
영주시에서는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친절한 관광안내서비스를 제공하고 선비의 고장 영주의 이미지를 제고하기 위하여 관광안내 봉사원을 추가 모집한다.

시에는 현재 19명의 관광안내 봉사원이 활동하고 있으나 지난해 중앙고속도로 개통 및 소백산 풍기온천 개장으로 관광객이 80%정도 급증하고 있으며, 금년도 제41회 경북도민체육대회가 영주에서 개최되고 소백산철쭉제, 풍기인삼축제 등 관광문화 축제로 관광객이 크게 증가할 것이 예상됨에 따라 20명의 관광안내 봉사원을 충원하기로 결정하고 본격적인 모집활동에 들어갔다.

관광안내 봉사를 희망하는 사람은 2월 20일까지 지원서, 자기소개서 등 구비서류를 갖추어 시청 문화관광과로 접수하면 되며, 지원자 중 적격자를 선발하여 2월 중 개별통지하고 기본 교육 수료 후 관광안내 봉사활동에 투입시키게 된다.

시에서는 그 동안 지역의 문화유산에 대한 관광객들의 이해를 돕고 편익증진을 위하여 지난 '97년부터 관광안내 자원봉사 제도를 도입하여 관광객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고 있으며, 문화관광 축제 시에도 특산물 홍보 등을 비롯한 지역 소개 활동에도 큰 몫을 담당하고 있다.

한편 영주지역의 관광객은 지난해 140여만 명으로 계속 증가추세에 있으며 금년도에는 경북도민체전 유치, 선비촌 조성 등을 감안할 경우 최소한 160여만 명이 지역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