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안정면

읍면동뉴스

영주시 보건소, 개인택시 운전자 “금연․절주 캠페인” 행사 실시
2012-04-03 10:21:31

영주시보건소(소장 임무석)는 3월 30일(금) 10시 30분부터 시민운동장에서 개인택시 운전자 340명을 대상으로 금연․절주 분위기 확산을 위한 캠페인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보건소가 직접 나서 금연․절주 켐페인, 이동 금연 클리닉 운영, 가상 음주 체험, 홍보물 배부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금연 클리닉을 운영하면서 일산화탄소 측정, 니코틴 의존도 검사, 패취, 금연껌 등의 보조제 제공과 금연 상담사와의 1:1 맞춤형 상담서비스를 실시하여 개인택시 운전자들로 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영주시 개인택시 지부장(진정식, 52세)은 “이번에 보건소에서 실시하는 금연절주 켐페인을 통해 영주를 찾는 외지인이나 관광객들에게 깨끗하고 건강한 영주 이미지를 보여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 같다. 개인택시 운전기사가 실천에 앞장 서도록 하겠다” 말했다.

시 보건소는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주요 대기업이나 기관단체 등 사업장은 물론 초중고 학교에도 찾아가 클리닉 운영으로 실천을 유도하여 건강한 직장 환경조성에 힘쓰고 있으며, 지난 2월부터는 한국철도공사 경북본부와 동양대 학생․교직원 등 직장내 흡연자를 대상으로 금연․절주 특강과 금연상담 등 이동 클리닉을 개설․운영하였다.

시 보건소 류을분 건강관리과장은 “시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금연 전문 상담사가 배치되어 누구든지 전문적인 상담과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건강한 영주 만들기에 보건소 금연클리닉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