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영주홍보

“사랑스런 아기 출생을 축하합니다~”
영주시여성단체협의회, 다문화가정 출생자녀 의류지원
2012-01-01 13:22:42

영주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화춘)는 연말연시를 맞이하여 관내 다문화가정에 유아용 겨울의류 39벌(210만원 상당)을 전달하였다.
여성단체협의회에서 지역특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다문화가정 출생자녀 의류지원사업은 2010년도에 이어 2회째이며, 올해 전달대상은 2011년도에 출생한 자녀가 있는 다문화가정 39가정이다.

영주시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매년 여성단체협의회 특화사업 추진을 통하여 다문화가정 합동 전통혼례식, 결혼이주여성 친정나들이 지원, 다문화가족 출산용품 지원 등 다문화가족의 지역사회 안정적 정착과 행복한 가정생활 영위를 위해 많은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화춘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요즘과 같은 저출산 시대에 다문화가정은 우리시 인구증대의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의 지역사회 안정적 정착을 위해 여성단체협의회에서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주시에서는 국제화시대를 맞아 날로 늘어나는 결혼이주여성들이 언어 및 문화적 차이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우리말 교육, 부모·자녀생활교육, 문화체험 활동 등 다양한 지원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와 관련한 내용 문의는 영주시청 주민생활지원과(☎639-6212), 영주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634-5431)로 문의하면 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