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단산면

읍면동뉴스

작은봉사로 큰 기쁨을 느껴요
- 영주시 여성자원봉사대 시설 자원봉사 -
2009-10-08 14:39:32

영주시 여성자원봉사대(대장 유순희)는 지난 1995년 2월 여성복지회관 개관 이래 여성교육 수료생으로 1995년 7월에 조직되어 10개조 280여명의 회원들이 정기 또는 수시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재가봉사, 목욕봉사, 이·미용봉사, 수지침, 단전봉사, 도배봉사, 옷수선 등 10개분야에서 다함께 합심해서 시설과 어려운 이웃들에게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하여 어르신들에게는 감동과 알뜰하게 배운 기능을 활용하여 봉사하는 즐거움을 동시에 느끼고 있다.

또한 여성자원봉사대에서는 년중 봉사활동의 한 행사로 훈훈한 추석명절보내기를 위하여 지난 9월 23일 부터 29일까지 5일간 여성자원봉사대 대원들 30여명이 참여하여, 햅쌀과 구운 김을 준비하여 자매결연세대, 소년소녀가장, 한부모가정, 장애인, 시설 등 134세대의 가정을 방문하여 나누어 주면서 어르신들께 이미용 봉사, 집안청소, 말벗하기 등 재가봉사 활동을 실시하였으며,

매년 설 명절에는「떡국과 반찬 나누기」, 추석명절에는「햅쌀 및 반찬 나누기」, 겨울철「김장김치 나누기」등 정기적인 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러한 봉사의 일환으로 10월 5일(월), 10월 9일(금) 양일간에 걸쳐 재가봉사조 20여명이 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장애우들을 대상으로 급식봉사와 함께 말벗하기 등 이웃들에게 도움의 손길을 주었으며 앞으로 더욱 유익하고 알찬 봉사활동이 되도록 다양한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