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스포츠

하망동 새마을지도자, 소년·소녀가장 위로행사 개최
2009-05-06 14:02:15
영주시 하망동 새마을협의회의회(회장 정대교) 회원 20여명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5월 4일 오후 7시 30분 지역에 거주하는 소년·소녀 가장을 6명을 초대하여 음식과 선물을 제공하는 등 위로행사를 가졌다.

이날 협의회는 생활이 어려운 가운데에도 학업에 충실하고 생활이 타의 모범이 되는 소년·소녀 가장 6명을 초대하여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중국음식점에서 식사를 함께하면서 이들에게 용기를 복돋아 주고 도서상품권을 지급하는 등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배려를 전달했다.

협의회에서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애쓰신 어르신들 중 생활이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무료 이·미용 봉사를 실시하는 등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지역문화를 만들기 위해 솔선수범하고 있으며, 어린이날 소년·소녀 위로행사에 이어 어버이날에는 독거노인 세대를 직접 방문하는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하망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역주민들과 가까운 거리에서 함께하는 봉사를 위해 관내 꽃길조성, 야간방범활동 및 청소년계도, 교통질서지키기 캠페인, 지역어르신 식사대접 봉사, 관내 환경정비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 봉사할 회원을 연중 모집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