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풍기읍

읍면동뉴스

거동불편인 맞춤형 운동교실 운영으로 눈길
장애인 등 소외계층에게 사랑의 손길
2009-04-10 14:45:19
영주시보건소(소장 임무석)에서는 장애인 등 거동 불편인을 대상으로 무료 운동교실을 운영하여 시민들로부터 크게 호응을 얻고 있다.
시 보건소에서 운영하는「거동불편인 맞춤형 운동교실」은 경북전문대학 물리치료과와 협력하여 상반기(3월~6월), 하반기(9월~11월) 각 30명 정도로 주2회 운영되며, 지난 3월 23일부터 운영 중인 상반기 운동교실은 25명이 참여하여 경북전문대학 물리치료과 운동실에서 물리치료과 교수의 개인 지도아래 실시되고 있다.
특히 관, 학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영주시 운동교실에는 교수의 개인지도 외에도 물리치료과 학생 20여명이 자원 봉사하여 거동이 불편한 참여자들을 돕고 있어 효과적인 운동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시에서는 지속적인 운동이 필요한 뇌졸중 뇌병변 등 장애나 사고로 거동 불편인에 대한 맞춤형 운동교실을 통해 지역민들의 건강의료 서비스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영주시 보건소는 맞춤형 운동교실 외에도 주부비만교실, 만성질환자 운동교실, 한 여름밤 건강 체험마당 등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다양한 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한 시책을 펼치고 있어 지역민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