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봉현면

읍면동뉴스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우리말 공부방 수료식
2008 하반기 한글·문화교실 수료식
2008-12-01 17:24:37

2008년 하반기 한글·문화교실『결혼이주여성 지역사회적응교육』수료식이 2일 오후3시 결혼이주여성 50명과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영숙)에서 열렸다

이 날 수료식에는 베트남 출신인 판티응언(가흥1동, 24세)등 50여명의 수료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교육에 성실히 참여하여 모범을 보인 누엔티홍마이(베트남, 23세)등 8명에게 우수상 표창을 한다, 이어서 경상북도 주최 외국어대학교에서 주관한 외국인 한국어 말하기 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브이티흐엉(베트남), 라니(필리핀)의 우리말 구연 발표회와, 기념촬영 등 결혼이주여성들과 함께 참석한 가족들에게 격려와 지지의 시간을 마련하였다.

수료생들은 한글문화교실 교육참여를 통해 편지를 읽을 수 있는 언어 소통 능력을 배양했을 뿐 아니라 역사탐방학습을 통해 한국문화를 많이 이해하고 사랑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교육받기를 희망한다고 교육소감을 밝혔다.

한편, 영주시에서는 내년에도 결혼이주여성 지역사회적응 교육을 실시하여 많은 결혼이주여성들이 조기에 우리나라 정서와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