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산업,경제

올해『여성장애인 역량강화사업』수료식 개최
2008-11-25 14:27:54

영주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도륜스님)에서는 11월 25일 오전11시
「여성장애인 역량강화사업」인 “우먼리더”(Woman Leader)수료식을 강사, 수료생, 여성 시의원 등 2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
하였다.

「여성장애인 역량강화사업」은 지난 4월부터 “우먼파워, 우먼센스, 우먼레포츠, 우먼파티” 등 여성장애인의 정서적 안정과 가족친화 및 사회성 향상에 중점을 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8개월 교육과정으로 편성되었으며, 지난해부터 집단상담, 스포츠 활동, 요리강습, 한지공예, 야외활동 등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으로 여성장애인들의 역량강화에 힘써왔다.

아울러 수료생 대표인 신동예(여, 35세)씨는 답사를 통해 새로운 배움의 장을 마련하여 준 영주시와 장애인복지관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우먼리더” 수업을 통해 용기와 행복을 얻었다고 말해 참석자들의 눈시울을 뜨겁게 했다.

수료식에 참석한 문창주 사회복지과장은 수료생 및 가족에게 축하를 열과 성의를 다하여 강의하여 주신 강사에게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여성장애인들이 스스로 잠재성을 파악하고 개발하여 다양한 사회활동에 참가 할 수 있도록 능력을 강화시켜주는 꾸준한 교육 지원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며 “다양한 지원으로 여성장애인들의 역량강화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