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최신뉴스

전체뉴스

“친정 보내줘서 너무 고맙습니다.”
영주시 다문화가정 친정나들이 환송행사
2008-11-11 17:44:25

영주시(시장 김주영)와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윤순자)는 11일 오전10시 영주시청에서「다문화가정 친정나들이 환송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국제결혼으로 늘어난 다문화가정에 친정나들이 경비를 지원하여 멀리 두고 온 고향의 부모∙형제 등 가족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시와 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결혼 후 한 번도 친정방문을 하지 못한 가정을 대상으로 결혼기간, 시부모 봉양, 부양가족 수, 저소득가정 등을 기준으로 대상자를 선정했다.

이번 친정방문대상자로 선정된 다문화가정은 중국에서 온 쪼우슈옌(단산면 곡리)씨와 김해화(영주1동)씨, 베트남에서 온 웬티융(부석면 소천리)씨 3가정 6명으로 부부와 자녀 등 가족이 함께 방문하는 조건으로 한 가정 당 150만원의 경비를 지원 받았다.

영주시에서는 국제화시대를 맞아 날로 늘어나는 결혼이주여성들이 언어 및 문화적 차이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우리말 교육, 자녀양육 지원, 문화체험 활동 등 지역사회에 조기 정착할 수 있는 다양하고 지속적인 사업을 추진하여 문화적․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문화 가정의 소외감 해소와 심리적 안정을 도모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