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최신뉴스

전체뉴스

영주시보건소, 제4회 신바람운동교실 발표회 개최
웃음이 넘치는 건강한 영주 만들기에 큰 역할
2008-11-06 09:25:34

영주시보건소는 4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영주국민체육센터에서 제 4회 신바람 운동교실 발표회를 개최한다.

신체활동을 통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웃음이 넘치는 건강한 영주 만들기 실천을 위해 마련된 이번 발표회는 영주의 읍·면·동지역 11개소와 경로대학 5개소 1,5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하여 흥미로운 어울림 한마당을 만들 예정이다.

영주시보건소에서 지난 4월부터 운영 중인 신바람운동교실은 마을회관, 경로당, 경로대학 등 영주시 16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건강체조, 실버댄스교실 등을 자율적으로 운영하여 왔으며 바쁜 일상생활과 가사일로 운동실천의 기회가 많지 않은 시민들에게 건강관리의 기회를 제공해왔다.

또한 생활 속 운동실천과 함께 도자기 만들기, 천연염색, 비즈공예 등 다양한 취미교실을 함께 운영하여 작품을 전시하는 등 지역주민들에게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고 이웃 간의 화합과 시민 건강생활실천을 돕는데 큰 몫을 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영주시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2007년 경북대 의대를 통해 영주시민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한 결과 시민 58%가 운동을 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영양과다섭취, 운동부족으로 지역 내 비만인구가 급속히 증가하는 추세에 놓여있다.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각종 생활 습관병 또한 날로 늘어나고 있어 영주시에서는 이에 대한 대책으로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큰 부담이 없는 건강체조나 걷기운동을 기본으로 하는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마련, 운영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