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단산면

읍면동뉴스

아름다운 노년을 위한 치매극복의 날 체험행사
2008-09-24 19:43:17

영주시는 24일 11시 대한노인회 영주시지회에서 치매예방과 조기발견을 위해 시민과 어르신이 함께하는 「치매극복의 날 체험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참가 어르신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기억력과 정확도, 인지기능 등을 확인해 보는 체험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또한 치매관련 동영상시청과 치매조기검진 필요성에 대한 정신과 전문의의 강의 후 리플렛 및 치매예방관리 홍보물을 제작, 배부해 올바른 치매 극복에 대해 알릴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민들과 60세이상 어르신들이 정기적 치매선별검사의 필요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인지건강프로그램 체험과 건강 상담 코너 등을 함께 운영키로 했다.

실제로 치매 종류 중 조기발견으로 진행을 지연할 수 있는 치매는 젠체의 약 50% 가량을 차지하고 있으며 원인을 제거하면 치료할 수 있는 것이 10~15%, 위험요인을 관리해 예방할 수 있는 치매도 30~40%이르러 예방과 치료에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에 따라 영주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정기적인 치매조기 검진의 생활화와 건강한 생활습관 실천으로 치매를 예방하고 나아가 노인 의료비 절감 효과와 시민들의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개선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