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단산면

읍면동뉴스

어르신들의 “아름다운 노년”을 위하여
영주시보건소 8월부터 11월까지 무료 치매조기검진
2008-08-18 20:00:35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지역주민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예방, 조기검진, 등록관리, 치료연계를 위한 치매조기검진을 원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가까운 보건소나 읍면보건지소에서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무료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시에서는 최근 우리사회의 급격한 고령화로 인하여 노인성 질환인 치매를 예방함으로써 노인의료비를 절감하고 가족의 부양부담을 감소시켜 노인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하여 무료 치매조기검진을 실시하게 되었다.

치매문제의 효과적 해결을 위하여 보건소에서 1단계로 검진을 한 후 2단계로 정밀검진을 치매관련 거점병원인 영주기독병원에서 조기검진사업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시의 60세이상 노인인구수는 26,122명이며, 통계에 따른 치매노인인구수는 전체노인인구수의 8.2%에 추정되고 있어 치매예방, 조기검진, 치료 등 적절한 의료 및 복지서비스의 치매통합관리 시스템 구축이 중요한 실정이다.

영주시에서는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치매예방, 조기검진, 치료 등 진행단계에 따른 적절한 의료 및 복지서비스의 치매통합관리 시스템 구축과 정착을 통해 치매 조기발견 및 적극적 대응체계를 확립하는 것은 물론, 지속적인 홍보와 치매관련 인적·물적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지역 노인들이 아름다운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힘쓸 방침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