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봉현면

읍면동뉴스

모유 먹은 우리아이 IQ, EQ 모두 쑥쑥! 엄마젖이 좋아요
2008-07-31 02:28:08


영주시보건소(소장 임무석)는 국제모유수유주간(8월 첫째주)을 맞이하여 모유수유 실천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하여 소중한 아기의 평생건강 밑거름인 엄마젖이『아기를 위한 최상의 선택』임을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고 있다.

엄마젖은 아기가 세상에 태어나 처음으로 먹게 되는 첫 번째 음식으로서 아기의 뇌 발달을 촉진시키고 질병감염 확률을 낮춰주며 비만과 소아암 발생률도 낮춰주는 가장 이상적인 아기의 영양공급원이다.

또한 엄마에게는 신선하고 청결한 모유를 아기가 원할 때 마다 즉시 수유할 수 있고 산후 회복촉진과 임신 중에 증가되었던 체중을 감소시키는데도 큰 효과가 있으며, 특히 아기와 엄마의 정서적 사랑의 유대감 형성에는 최고이다.

경제적인 측면에서도 적은비용에 영양은 듬뿍하여 인공수유에 드는 비용과 시간이 절약되며 아기가 질병에 걸리는 빈도가 적어 의료비 절감에도 큰 이득이 된다.

한편 경상북도에서도 4, 5, 6개월에 해당하는 모유수유아를 대상으 9월 19일『제1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개최하여 모유수유의 중요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모유 수유에 대한 도민들의 관심유도와 모유수유 실천가족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대회 참가신청은 8월 25~27일(3일간) 지역 보건소에서 하면 되고,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홈페이지와 보건소 저출산대책담당(☎ 639-6468)에서 친절히 안내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