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평은면

읍면동뉴스

엄마와 아기의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교실 운영
2008-05-01 03:39:35
❍ 영주시보건소는 임산부와 수유기 여성들을 대상으로 행복한 임신과 편안한 출산, 건강한 아기사랑을 실천하기 위하여 엄마와 아기의 올바른 건강관리를 주제로 한 건강교실을 매월 운영한다.

❍ 5월 2일(금요일) 보건소 회의실에서 오후 2시~3시까지 국제모유수유전문컨설턴트 유영란 강사의 『임산부 건강관리와 올바른 모유수유법』과 3시~4시에는 경북전문대 식품가공조리과 이홍림 겸임교수의 『임신·수유기에 좋은 음식과 이유식 만들기』교육이 열린다.

❍ 이번 교육은 임산부와 수유기 여성 및 영유아 건강향상을 목표로 한 바, 임신과 출산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시켜 안전한 분만을 유도하고 엄마젖의 중요성을 인식시켜 모유수유 분위기 조성과 실천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교육참가를 원하는 임산부나 수유부 여성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나 보건소 저출산대책담당(☎ 639-6468)에 참석 의사를 미리 밝혀야 한다.

❍ 한편, 시에서는 저출산으로 인한 사회적 문제를 극복을 위한 출산장려시책으로 아이가 많은 가정에 웃음꽃을 피도록 하겠다는 슬로건 아래 다자녀 가정 우대방안을 개발하여 적극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