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봉현면

읍면동뉴스

우리아이 눈(眼)건강관리는 조기 시력검사부터....
2008-04-04 03:13:07
❍ 영주시보건소는 취학 전 아동들의 건강한 눈 관리를 위하여 관내 43개 보육시설 아동 1,800명을 대상으로 3월 20일부터 4월까지 취학 전 아동 무료 조기 시력검진사업을 실시한다.

❍ 한국실명예방재단과 함께하는 취학전 아동시력검사는 먼저 가정용자가그림시력표로 검사후 재검진과 안과 정밀검진 의뢰자를 선정하고 눈 수술이 필요한 저소득 가정의 어린이에게는 수술비를 무료로 지원한다.

❍ 이 검사로 조와동 유○○(5세)어린이가 급히 눈 수술이 필요하여 재단 측과 긴급 협의한 결과 분당차병원에서 4월14일 수술 일정이 예약, 안과수술 치료비를 지원하여 저소득 가정에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었다.

❍ 어린이의 시력은 서서히 발달하여 만6세가 되면 성인과 비슷한 1.0정도의 시력이 되지만 이상이 있어도 어린이들은 잘 표현하지 못하기 때문에 치료가 늦어져 끝내는 약시나 시각장애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고 또한 유아기는 시청각적인 자극이 두뇌발달에 많은 영향을 미치며 일상생활의 80%가 눈을 통해 이루어지므로 아동의 눈(眼)조기검진과 조기발견은 매우 중요하다.

❍ 취학 전 아동을 둔 부모께서는 아이의 건강한 눈관리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조기 시력검진사업에 적극 동참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고, 그 외 궁금한 사항은 영주시보건소 저출산대책담당(☎ 639-6468)으로 문의하면 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