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봉현면

읍면동뉴스

노래기 퇴치․예방으로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
2008-03-27 18:03:09
❍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천적이 별로 없고 사람의 손이 잘 닿지 않는 노래기 서식처를 원천적으로 봉쇄하여 주민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한다.

❍ 노래기는 노래기강에 속하는 절지동물로 몸길이 0.2~2.8cm, 가늘고 긴 체형으로 머리와 몸통으로 나뉘며, 머리에 짧은 더듬이가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또한, 눈은 있는 것과 없는 것이 있고 몸통은 석회질의 외골격으로 싸여 있으며, 빛을 싫어하고 습도가 높은 야간에 주로 활동하지만 습한 곳에서는 낮에서도 활동한다.

❍ 이러한 노래기 퇴치․예방을 위하여 이산면 운문2리 7개 자연부락 70여 가구를 대상으로 3월 11일~3월 31일까지 마을주민, 노인일자리 일시사역인부, 이산면, 보건소가 함께 힘을 모아 1차적으로 숲이 많은 민가주변, 퇴비더미, 야산 등에 쌓인 낙엽을 제거하여 습기를 없애고 건조시킨 후 분무소독을 실시하고, 2차 소독으로 이산면과 보건소가 합동으로 분무 및 친환경 살충소독을 실시한다.

❍ 한편, 시 보건소는 무더운 날씨 속에 들끓는 노래기 퇴치사업을 통해 올 여름에는 노래기 없는 마을을 조성하여 주민들이 깨끗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속에서 아름다운 삶을 영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