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봉현면

읍면동뉴스

설 연휴기간 중 식중독 및 수인성 전염병 예방
2008-02-05 21:02:14
❍ 설연휴(2.6~2.10)를 맞이하여 인구이동 및 해외여행객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각종 전염병예방을 위한 주의가 촉구된다.

❍ 이에 따라 영주시보건소는 연휴기간동안 각종 전염병환자발생에 대비하여 전염병대책반을 편성 1개반 5명이 교대로 비상근무를 실시하기로 하였으며 환자발생 시 신속한 주민신고를 당부하고 있다.

❍ 명절음식과 관련하여 주로 동절기에 발생하는 노로바이러스(바이러스성 장염)로 인한 집단설사환자 발생가능성이 높아 수인성, 식품매개전염병 감염을 주의하여야 하며 예방을 위한 개인수칙으로는 화장실 사용 후, 식사 전 등 손 씻기, 끓인 물 마시기, 식품 충분히 익혀먹기, 환자와의 접촉주의 등이다.

❍ 해외여행자는 설사질환, 모기매개전염병 및 조류인플루엔자 등의 인체감염을 주의하여야 하며 예방을 위하여는 안전한 음식을 섭취하도록 하며 모기위험지역(동남아) 여행 시는 긴팔, 긴바지 등을 착용하여 모기에게 물리지 않도록 하고 조류인플루엔자위험지역(인도네시아, 베트남 등) 여행 시는 가금류 및 야생조류와의 접촉을 금하여야 한다.

❍ 또한, 여행 시 또는 여행 후 10일 이내 설사증상이나 호흡기증상이 있을 시는 반드시 검역소, 보건소에 신고하여야 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