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풍기읍

읍면동뉴스

건강한 학교생활은 2차 홍역예방접종으로
2008-01-26 03:52:38

◦ 영주시 보건소에서는 금년 초등학교 취학예정 아동들을 대상으로 2008.1.20일부터 입학전까지『취학 전 아동 2차 홍역예방접종확인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 2001년부터 실시하는 취학아동 홍역예방접종사업은 95%이상의 접종률 을 유지, 국가적으로 홍역을 퇴치하고자 하는 사업이다.

◦ 홍역은 한번 감염되면 폐렴이나 뇌염과 같은 치명적인 합병증을 발생하게 하거나 사망하는 경우도 있으나, 2회 예방접종(12-15개월, 만4-6세)으로 예방이 가능하며, 홍역·유행성이하선염 풍진(MMR)혼합 백신을 접종할 경우 홍역은 물론 유행성이하선염(볼거리)과 풍진도 함께 예방할 수 있다. 그러나 만4-6세에 접종하는 2차 홍역예방접종을 받지 않을 경우 환자와의 접촉에서 95%이상이 홍역에 걸리는 전염성이 강한 질환이다.

◦ 이에 취학아동들을 홍역으로부터 보호하고, 유행을 예방하기 위하여 입학 전에 반드시 2차 홍역예방접종 여부를 확인하고 접종기관이 확인한<2차 홍역증명서〉를 학교에 제출하도록 하고 있다.

◦ 보건소에서는 찾아가는 보건행정서비스 실천의 일환으로 취학 예정아동들의 예방접종내역을 사전에 파악 접종자 에게는 『홍역예방접종증명서』를, 미 접종자에게는 예방접종독려를 위한 안내문을 가정으로 직접 발송 민원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한다.

◦ 아울러 홍역예방과 아동들의 건강을 위하여 반드시 보건소나 병·의원을 방문하여 2차 홍역 예방접종여부를 확인하고, 접종을 받지 않은 경우는 입학 전(2월중)에 반드시 접종 받을 것을 당부 하고 있다.

◦ 그 외 의문사항은 보건소 예방담당(☎639-6475)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