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영주홍보

제20회 세계에이즈의 날 캠페인
- 리더쉽(Leadership) 함께 이끌어 가는 세상 -
2007-12-03 20:00:29

ㅁ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제20회 세계 에이즈의 날을 맞이하여 12월3일 오후 2시 영주역 광장에서 에이즈의날 켐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 행사에서는 보건소 및 보건관련 단체와 연계하여 “리더쉽(Leadership) 함께 이끌어 가는 세상” 이라는 주제로 시민들에게 홍보 팜프렛을 배부하면서 역 주변상가, 유흥업소 및 숙박업소, 행인 등을 대상으로 가두캠페인을 실시하여, 세계적으로 만연하고 있는 에이즈의 심각성을 시민들에게 널리 홍보하였다.

ㅁ 한편 에이즈는 해마다 증가추세에 있으며 질병관리본부에서 발표한 9월말까지 내국인 신규 감염인수가 575명으로 하루 평균 2.1명꼴로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전년대비 0.5% 증가하였으며 연령대별로 20~40대가 413명 (71.8%)으로 대부분을 차지하였고 감염경로가 밝혀진 345명 모두 성 접촉에 의한 감염으로 확인 되었다.

ㅁ 에이즈란 후천성면역결핍증이라고도 하며 에이즈 바이러스(HIV)가 인체에 침입하여, 우리 몸의 면역기능을 저하시킴으로써 각종 질병에 노출되어 사망하게 되는 무서운 질병이다.

ㅁ 에이즈 관련 증후군으로 초기증상으로는 체중감소, 만성적인 설사, 발열, 지속적인 마른기침 등이 나타나며 질병 진행시에는 피부염과 물집, 구강 및 식도염, 대상포진, 임파선종창 등이 발병한다.

ㅁ 특히 국내 에이즈 감염은 99%가 성 접촉에 의한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실질적인 에이즈 예방수단인 콘돔 사용을 촉진하고자 보건소 민원실 및 검사실에 콘돔을 비치하여 쉽게 가져갈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에이즈 익명 무료검사 및 상담, 홍보 등의 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