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풍기읍

읍면동뉴스

영주시, 희망스타트센터 개소식
2007-11-28 03:03:21

❍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2007. 11. 27(화) 영주시희망스타트센터 개소식을 개최한다.

❍ 센터는 영주시 하망동 334-2번지(구 YMCA건물)에 리모델링 사업비 4천 여 만원을 들여 212㎡ 규모로 설치되었으며, 센터 내에 사무실, 상담실, 보육센터, 공부방 등이 마련되었다.

❍ 개소식에는 희망스타트사업 관계자 및 대상 아동 가족 등 4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희망스타트 홍보 동영상 상영으로 참석자에게 희망스타트 사업에 대한 이해를 증진시키고, 희망스타트 공부방 프로그램 중 하나인 아동극 및 동화구연 시연, 그리고 시장과 함께 즉석사진찍기 행사를 통해 아동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줄 예정이다.

❍ 희망스타트 사업은 보건복지부의 2007년도 사회투자정책 4대 역점사업이며, 경북에서는 영주시가 유일하게 시범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취약지역에 거주하는 0~12세 이하 저소득 아동을 대상으로 보건ㆍ교육ㆍ복지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아동을 건전하고 건강하게 육성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한다.

❍ 시 관계자는 “사업대상 아동들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 제공과 상담 실시 등 희망스타트 사업의 구심점 역할을 담당할 센터가 개소됨에 따라, 희망스타트 사업이 더 한층 활기를 띌 것이다.”라고 밝혔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