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봉현면

읍면동뉴스

영주시보건소, 제3회 어울림운동교실 발표회 개최
- 이웃간 단합된 모습으로 노후생활에 도움 -
2007-11-01 22:30:05
❍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신체활동을 통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운동을 통한 이웃간의 단합된 모습과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돕기 위해 어울림운동교실 발표회를 개최한다.

❍ 2007. 11. 1 오후 13:30~17:00까지 영주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하는 이번 어울림 운동교실발표회는 읍․면지역 10개소와 동지역(경로대학) 5개소에서 1,500여명의 시민들이 참여하여 그동안 운동한 내용을 발표한다.

❍ 또한, 식전행사로 사물놀이(풍물패 매구)를 공연하고 발표회 중간 중간 우리시 관내 단체의 품바타령, 민요, 전통가요 등으로 지역주민들에게 흥미로운 어울림 한마당으로 다채롭게 진행된다.

❍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관내 15개 지역에서 건강체조 실버댄스 등 자율적으로 어울림운동교실을 운영하여 평소 바쁜 일상생활과 가사일로 운동실천의 기회가 많지 않은 시민들에게 건강관리의 중요한 기회가 되어 왔다.

❍ 특히, 어울림운동교실은 지역주민들에게 건전한 여가선용의 기회를 제공하여 이웃간의 화합된 아름다운 모습으로 건강생활실천에 기여했다고 평가되고 있다.

❍ 영주시 설문조사 결과 시민 60%이상이 규칙적인 운동을 하지 않고 있으며 영양과다섭취, 운동부족으로 비만인구가 급속히 증가하여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각종 생활습관병이 날로 늘어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 생활습관병은 평소 올바르지 못한 생활습관에서 오는 것이 대부분이며 주5회 이상 30분 이상의 1530운동실천으로 예방이 가능하고 평소 금연, 절주, 적당한 영양섭취를 실천하며 생활속에서 자연스럽게 할 수 있는 건강체조나 걷기운동을 권장하고 있다.

❍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이번 제3회째 개최하는 어르신 어울림 운동교실 발표회가 지역주민들의 건강생활과 운동실천율 향상에 많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하며 영주시 역점시책인 건강한 웰빙도시 조성에도 많은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시는 한여름밤 웰빙 건강체험마당, 어울림운동교실, 거동불편환자 고을나들이 등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에 꿈과 희망을 주는 건강증진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