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봉현면

읍면동뉴스

거동불편 환자를 위한 가을 나들이
2007-10-18 02:08:47

❍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이웃과의 훈훈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거동불편환자 가을나들이” 행사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 이 행사는 거동이 불편하여 바깥출입이 자유롭지 못한 방문보건환자들에게 자연의 아름다움과 이웃의 훈훈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더불어 함께하는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 및 개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다.

❍ 오는 10월 12일 실시 예정인 가을나들이 행사에는 거동이 불편한 환자 및 자원봉사자, 공무원 등 120여명 정도가 참여하여 최초의 사액서원으로 학문 탐구의 소중한 자료를 관람할 수 있는 소수서원과 선비정신을 계승하고 전통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선비촌을 관람함으로써 우리 고장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더불어 함께하는 건강한 도시 구현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 특히, 이번행사는 영주시 모범운전자 영주지회(회장 왕성규)소속 23명 회원들의 적극적인 차량 운행협조로 환자들에게 안전하고 편안한 운행이 되어 나누는 사랑 함께하는 기쁨이 배가 될 것으로 보인다.

❍ 한편, 영주시에서는 맞춤형 방문건강관리사업 추진을 위하여 간호사 등 전문 인력을 채용하여 각 가정을 방문하여 가족의 건강문제 발견, 질병관리, 건강검사, 보건교육 등 1:1 맞춤형 방문건강관리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앞으로도 영주시에서는 시민을 위한 더 효율적이고, 더 적극적이며, 더 포괄적인 따뜻한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을 위한 건강지킴이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할 것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