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스포츠

영주시, 미용사협회와 다자녀가정 Welfare Program 참여협약 체결
2007-07-19 02:41:22

❍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2007년 7월 18일(수) 15:00 영주시청 회의실에서 다자녀가정(3자녀 이상)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와 자녀양육에 따른 실질적인 혜택과 출산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대한미용사협회영주지부와 출산장려시책의 일환으로 다자녀가정 Welfare Program 참여 협약식을 체결한다.

❍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은 2006년 3월 14일 이후에 셋째 자녀를 출산한 가정에 대해 관내 165개소 미용실을 이용할 경우 세대원 전원이 미용요금 20% 할인 혜택을 받게 된다는 것이다.

❍ 시는 저출산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현실에서 미용업소가 출산지원시책에 동참하는 좋은 첫 사례가 되어, 앞으로 많은 기관․단체가 출산지원시책에 동참하여 저출산을 극복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시는 출산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임산부 당직근무 배려, 임산부 전용주차장설치, 출산장려운동(One+Korea), 예비 엄마를 위한 펠트교실 등을 운영하여 임산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앞으로 시는 범시민적으로 출산장려 시책에 동참하여 저출산에 대한 공론화와 공감대 확산을 위한 적극적인 시책을 펼침과 동시에 기관․사회단체의 동참을 유도하여 출산친화적인 사회분위기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