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영주홍보

여름철 친환경 연무방역소독 실시
- 취약지 연무방역으로 전염병발생요인 사전 제거 -
2007-07-07 02:09:39

❍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지난 3월 27일 방역기동반 발대식을 갖고 인력 23명을 확보하여 장마철과 기온상승으로 각종 전염병 발생이 우려됨에 따라 하절기 방역소독을 실시한다.

❍ 보건소 내에 방역대책상황실을 설치하고 비상근무반 및 방역기동반과 역학조사반을 병행 운영함으로써 돌발 시 즉시 출동할 수 있는 태세를 확립하고 있다.

❍ 이에 따라 보건소는 본격 장마와 여름철을 맞아 넓은 지역을 효율적으로 방역할 수 있는 연막과 분무의 장점을 모두 살린 연무소독 방역방법으로 전환하여 모기 등 각종 해충 구제에 전력하고 있다.

❍ 또한, 행락철 관광객이 많이 모일 것으로 예상되는 희방사, 부석사, 소수서원, 선비촌 등 관내 관광지에 대하여 특별방역소독기간을 설정하여 읍면동 합동방역을 실시함으로써 전염병 발생원을 사전에 제거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 특히, 방역소독기를 보유하지 않은 시민 및 단체가 소독을 실시하고자 할 때 소독기를 대여하여 자율적인 소독을 실시하게 함으로써 소독의 효과를 극대화하고 방역소독에 대한 민원감소와 하절기에 발생하는 전염병을 사전 예방하고 재래식 화장실에 대해서도 분제소독을 실시함으로써 전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하기로 하였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