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스포츠

영주시, 2007년도 모범업소 지정
2007-06-30 02:21:02
❍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7월 1일 깨끗하고 청결한 음식문화 조성 및 시민 식생활 개선을 위하여 관내 일반음식점 1,664개소 중 84개소(재심사 67, 신규 17)의 음식점을 2007년도 모범업소로 지정했다.

❍ 모범업소는 깨끗한 시설 환경은 물론, 위생적인 주방, 원재료의 적정보관 및 친절한 종업원 서비스, 제공반찬과 가격표시 등 모범업소 세부지정기준과 좋은식단제 이행기준에 적합한 업소에 한하여 지정되며, 금년도에는 총89개소가 신청하였으나 이중 한식 65개소, 중식 3개소, 일식 5개소, 경양식 3개소, 분식 7개소, 기타 1개소 등 총 84개 업소가 모범업소로 지정됐다.

❍ 모범업소로 지정된 업소에는 상·하수도료 30%감면, 쓰레기봉투지원,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년간 출입․검사 면제, 영업시설 개선자금 우선융자 추천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 시에서는 장마철을 맞아 식중독 발생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식품취급업소 관리 및 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장마철에는 모든 음식물을 익혀 먹도록 해야 하며 부득이 생식할 경우 수돗물로 철저히 세척하여 섭취 할 것과 다음의 7가지 사항을 반드시 지켜 줄 것을 당부하고 있다.

▶ 침수되었거나 의심되는 채소류나 음식물은 반드시 폐기할 것

▶ 냉장고에 있는 음식물도 주의하고 유통기한 및 상태를 꼭 확인할 것

▶ 행주, 도마, 식기 등은 매번 끓는물 또는 가정용 소독제로 살균할 것

▶ 곰팡이와 세균이 쉽게 번식할 수 있는 싱크대, 식기건조대, 가스레인지 등은 항상 깨끗하게 청소할 것

▶ 물은 반드시 끓여먹을 것

▶ 실외에 있는 된장, 고추 장독에 비가 새어들지 않도록 할 것

▶ 설사나 구토 증상이 있으면 신속하게 병원으로 가서 치료 받을 것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