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스포츠

청소년 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
- Feel-Tong(필통) 청소년봉사단이 마음을 나눠요 -
2007-06-25 19:05:39
❍ 필통청소년봉사단(회장 백지혜, 영주여고 2년)은 2007년 6월 23일(토) 영주시 관내 노인복지시설인 만수촌과 영주노인전문요양원에서 봉사활동을 펼친다.

❍ Feel-Tong봉사단은,“느낌이 통하는, 마음을 나누는”이라는 뜻으로, 2006년에 결성되어 현재 43명으로 구성되어 있고, 매월 넷째 주 토요일에 사회복지시설과 연계하여 말벗, 환경미화,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나아가 각 학교 동아리와 연계하여 공연을 하는 등 지역 청소년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 그 외에도, 청소년 금연ㆍ금주, 성보호, 학교폭력 예방 등 청소년 보호 캠페인을 주도적으로 실시하고, 청소년들의 고민과 관심거리, 청소년활동 정보를 취재하여 센터 소식지에 싣는 기자활동을 하며, 건전한 청소년 독서문화운동의 일환으로 북 카페 활동을 기획하여, 하반기에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으로 준비 중이다.

❍ 한편, 영주시청소년지원센터 박춘배 소장은,“사회복지시설 봉사활동을 통해서 우리의 작은 정성이 어르신들에게 웃음을 주고, 행복을 준다는 것을 깨닫고, 나아가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에 대하여 몸소 체험하는 장이 되리라 기대하고, 일반 청소년도 봉사활동의 참의미를 찾을 수 있도록 참여의 장을 넓혀 나가야겠다.”고 말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