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스포츠

영주시, 전염병 예방에 총력
- 어린이에게 손씻기 체험교육 실시 -
2007-05-23 18:40:34
❍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하절기를 앞두고 식중독 및 수인성/식품매개성 질환을 예방하기 위하여 손씻기운동을 추진하는 등 전염병 예방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시는 지난 3월부터 효율적인 전염병매개 모기방제를 위하여 개천, 하수구 등 모기 유충서식지를 중심으로 유충구제 및 환경친화적인 분무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장수면 반구리에 유문등을 설치 모기를 채집 분류하여 예측되는 일본뇌염 유행을 주민들에게 홍보하고 있다.

❍ 또한 단체급식에 따른 집단환자 발생 예방을 위하여 집단급식소, 도시락제조업체 등에 교육청 및 위생부서 합동으로 위생점검과 조리기구에 대한 세균검사를 실시하여 이상이 없음을 확인하는 한편 식품위생업소, 집단급식소 종사자들에게 장티푸스 예방접종을 무료로 실시하는 등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한 전염병예방사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특히 5.28부터 6.29까지 관내 24개소 어린이집 1,500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손씻기 체험교육을 실시하여 평소 바르지 못한 생활습관을 바르게 지도할 계획이다.

❍ 이번 순회교육은 손씻기를 직접 해 보면서 자신의 손씻는 방법 중 잘못된 부분을 스스로 확인하고 올바른 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손세정 검사기를 이용하여 직접 체험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 전문가들은 식중독, 눈병 등 각종 질병의 70%가 손을 통해 전염된다고 지적하고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손씻기의 중요성은 알고 있지만 어떻게 씻어야 하는 지는 잘 모르고 있는 게 현실이다.

❍ 올바른 손씻기 방법과 중요성을 유아시절부터 체험, 성인이 되어서도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유소년들을 대상으로 손씻기 운동을 추진하게 된 배경이며 이에 따라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손씻기 방법을 안내하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손씻기 중요성을 스스로 깨닫게 하고 있다.

❍ 한편 시에서는 지역주민들에게 손 자주 씻기 실천을 위하여 보건소 1층 민원실내 1일 8번 1회당 30초 이상 손을 씻자는 『올바른 손씻기 1830』홍보관을 운영하고 손세정검사기를 이용한 체험과 함께 시민들에게 각종 전염병에 대한 홍보물을 전시하여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