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스포츠

영주시, 찾아가는 영양식단 지도
2007-05-21 02:20:37
❍ 영주시(시장 김주영)는 생활환경 변화로 일상생활에서 신체활동량이 감소하고 잘못된 식생활습관으로 인한 주민들의 영양불균형 상태를 개선하여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찾아가는 영양식단 지도팀』을 운영하고 있다.

❍ 상대적으로 건강증진 소외계층인 노인과 농번기의 바쁜 일손으로 고른 영양을 섭취하지 못하는 농촌주민들의 영양불균형 상태를 개선하고 체력을 증진시켜『건강 장수고을』을 실현하기 위해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 보건전문인력으로 운영된다.

❍ 특히 농번기 주민들을 위하여 야간에 각 읍, 면사무소 또는 마을회관을 직접 순회하며 “찾아가는 보건소, 다가가는 보건소”로 거듭나고 주민들의 행복한 밥상을 위해 한발 다가서고 있다

❍ 2007. 5. 14부터 읍면지역은 저녁 8시부터 면사무소 교육장 또는 마을회관에서, 동지역은 오전 11시부터 5개 경로대학 교육장에서 실시하고 체성분 분석을 통한 개인․가정별 영양식단표 제공, 개인별 맞춤형 운동량 및 칼로리 소모량제시, 영양가이드 활용하기 등 올바른 식생활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보건소를 방문하여 영양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제공받을 수도 있다.

❍ 시는 단산면, 장수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결과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고 반응이 좋아 하반기에는 자연부락 마을회관까지 확대 실시할 계획이며 주민들의 건강증진과『장수고을 영주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