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봉현면

읍면동뉴스

영주 경륜훈련원 '경륜사랑나누기 초청행사' 펼쳐
2006-12-19 15:06:26

◦경북 영주시 순흥면에 있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박재호) 경륜훈련원(원장 음두완)은 2006년 12월 19일 12시 영주시 관내 주요 복지시설 및 순흥면 독거노인 등 80여명을 초청해 연말 경륜사랑나누기 행사를 갖는다.

◦이날 행사는 매년 연말이면 이웃사랑실천운동이 범 교단적으로 전개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복지시설단체와 무료급식소, 순흥면 독거노인을 초청해 열린다.

◦흥겨운 노래와 레크리에이션 등 정성껏 준비된 프로그램으로 초청자들에게 즐거운 한때를 준비한 경륜훈련원은 800만원의 지원금 전달과 기념품을 전달하여 이웃들과 따뜻한 사랑을 나누게 되는데,

◦'베다니의 집'을 비롯하여 5개 복지시설과 무료급식소인 '가흥사회복지관'외 2곳 등 8개 단체에 각 4십7만5천원씩 총 3백8십만원의 지원금 전달과 순흥면 독거노인 42명에게는 각 10만원씩 성금을 훈련원장이 직접 이들 시설을 방문하여 위로인사와 함께 전달한다.

◦이번에 전달되는 성금은 국민체육진흥공단 임․직원들이 매월 월급에서 십시일반으로 거둔 성금과 경륜사업 수익금 중 일부를 합쳐 조성되고 있다.

◦한편 경륜훈련원의 '경륜사랑나누기' 행사는 지난 2002년 11월 훈련원이 개원된 이래 매년 분기별로 복지시설과 불우한 이웃들에게 성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직원과 경륜선수후보생들로 구성된 봉사단은 노인요양시설을 찾아가 청소 및 목욕봉사활동과 연말이면 관내 독거노인을 훈련원으로 초청하여 견학과 식사대접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사회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오고 있어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아름다운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어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그동안, 경륜훈련원에서 지난해까지 경륜사랑나누기 행사의 일환으로 각종 성금으로 기부된 금액은 14,500만원이며, 봉사활동에는 8회에 걸쳐 220여명이 참여하였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