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영주홍보

제5회 영주시 교통안전 시민촉진대회
2006-12-19 13:47:58

◦사회적 교통약자의 인권을 보호하고 교통사고 장애인 발생방지 및 예방복지의 목적을 실현하기 위한 교통안전 시민촉진대회가 한국교통장애인협회 영주시지회(회장∙권혁원)주관으로 열린다.

◦2006년 12월 19일 오전 11시 영주 대화예식장에서 5번째로 열리는 교통안전 시민촉진대회에는 김주영 영주시장을 비롯하여 영주시민 및 각 기관∙단체장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통사고로 인한 사회 경제적 손실과 정신적 폐해의 심각성을 알리고 인명의 존엄성을 회복하는 바른 교통문화의 정착과 교통정의를 바로 세우며 영주시민의 성숙된 교통질서 의식을 촉구하게 된다.

◦또한, 시민촉진대회 후에는 참가자와 회원들이 행사장에 마련된 차량 20대에 분승하여 교통사고 줄이기 시가행진 캠페인 행사를 가지는데, 시가 행진시에는 선두차량(순찰차)을 시작으로 도보행진 대열이 그 뒤를 따르고 이어 참가차량(현수막 부착된 차량)이 따르게 된다.

◦시가행진 시에는 진행 질서를 위해 영주시 모범택시 운전자회와 영주시 해병전우회가 협조를 하고 있으며, 차량진행구간은 12시 10분에 대화예식장을 출발하여 원당로, 봉화3거리, 동산교회, 중앙통, 구성5거리, 기독병원, 영일건널목, 시민회관, 꽃동산로타리, 남부6거리, 영주역을 거쳐 대화예식장 앞에서 해산하게 된다.

◦한편, 영주시에서는 교통안전 수준을 높이기 이하여 교통신호등 교체, 차선도색, 중앙분리 탄력대 설치, 교통안전표지판 설치, 주차시설 확충 등 교통안전 관련 인프라 구축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기하고 있으며,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시민의식 전환을 위하여 불법 주∙정차 단속을 강화하여 질서의식이 향상된 성숙한 시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