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스포츠

성매매 없는 희망영주 만들기 캠페인 실시
2006년 9월 26일 10시부터 태극당 및 농협중앙회 앞에서
2006-09-26 15:03:54

◦영주시는 최근 확산일로에 있는 성매매의 위해성에 대한 홍보를 실시하여 시민들의 성 인식 및 성매매방지 정책의 실효성 제고와 여성의 기본적 인권을 옹호하고 여성권익을 신장하기 위하여 성매매 없는 희망영주 만들기 캠페인을 실시한다.

◦영주시가 주최하고 소백가정문제상담소와 영주시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번 캠페인은 9월 26일 10시부터 16시까지 실시하게 되는데, 선서식은 태극장 앞에서 서명 및 캠페인은 농협중앙회 영주시지부 앞에서 실시한다.

◦주요 행사내용으로는 성매매방지 전단지 배포와 STOP성매매 볼펜 배부, 성매매의 불법성 홍보 및 전시물 전시, 회식접대 문화를 바꾸기 위한 남성 서명, 성매매로 인해 이익을 얻는 사람이 누구인가?(①성을 파는 사람, ②성을 사는 사람, ③성매매를 알선하는 사람)라는 질문에 대한 게시물에 스티커 붙이기를 하게 되며 또한, 성매매 없는 희망영주 만들기 서명운동도 벌이게 된다.

◦한편, 시에서는 이번 행사를 통하여 성산업 억제와 인식제고에 기여하고 성매매 위해성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과 가정평화 구현 및 여성의 인권침해 방지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 성매매 없는 희망영주 만들기 서명 내용 -
성매매는 타인의 인권을 침해하고 불법집단의 범죄에 참여하는 심각한 범죄행위입니다. 우리 사회가 평등하고 민주적인 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성매매 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우리는 성매매 없는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다음과 같이 실천합니다.

1. 성매매방지법에 대해 바로알고 홍보하겠습니다.
2. 성매매가 범죄임을 알리고 성매매를 하거나 권유하지 않겠습니다.
3. 주변의 유해환경과 범법행위를 감시하고 예방하는 활동에 참여하겠습니다.
4. 성매매알선 등 범죄행위를 신고하고, 성매매문제로 고민하거나 피해를 본 사람을 만나면 전문기관에 도움을 요청하겠습니다.
5. 불건전한 접대문화, 향락문화, 회식문화를 거부하고 바꿔내기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