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산업,경제

경륜훈련원 삼복더위 속 휴일도 잊은 채 사회봉사활동 실시
2006-08-17 10:10:27

◦영주시 순흥면에 있는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훈련원(원장∙음두완) 『경륜사랑 나눔봉사단』은 8월 15일(화) 광복절을 맞이하여 관내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사회봉사활동을 실시한다.

◦경륜선수후보생과 직원들로 구성된 50여명의 봉사단은 국경일인 광복절 휴일을 자진 반납하고 경륜사랑나누기 행사의 일환으로 영주시 안정면에 있는 노인복지시설인 ‘장수마을’(인애가)과 ‘다미안의 집’에서 노인 목욕시키기, 실내∙외 미화작업, 빨래하기 등의 봉사활동과 요양원에 계신 어르신들을 위해 경륜선수후보생들이 현지에서 직접 노인 위안 장기자랑도 함께 선보여 뜻있는 위로의 시간도 함께 가지게 된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에 참가하는 경륜선수후보생 36명은 지난 1년간의 경륜훈련원 교육을 모두 마치고 오는 8월 23일 졸업하는 후보생들로서 그동안 정들었던 경륜훈련원을 떠나면서 영주 관내 노인요양시설을 찾아 한마음 한뜻으로 뜻있는 효행실천운동에 앞장서 각박해져 가고 있는 요즘 사회에 좋은 귀감이 되고 있다.

◦한편 경륜훈련원은 그동안 분기별로 시행하던 봉사활동을 공익기관으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사회 풍토조성에 앞장서고자 매월 확대하여 시행하기로 하였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