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영주홍보

영주시 한여름밤 이색 건강체험마당 마련
8월 8일부터 10일까지 톡톡튀는 아이디어로 시민의 사랑 한몸에
2006-08-10 14:02:39

◦영주시보건소에서는 건강에 대한 즐거운 체험을 통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고 살기좋은 건강한 도시건설을 위해『한여름밤의 건강체험마당』을 개최한다.

◦2006년 8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개최하는 한여름밤의 건강체험마당은 지난해에 이어 2회째 개최하는 행사로 평소 시민들의 바쁜 일상생활과 직장일로 건강관리에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야간(19:00~22:00)에 실시하며, 전국에서 아름답기로 유명한 서천둔치를 직접 찾아 나선다.

◦건강체험 부스로는 건강검사(고혈압, 당뇨, 콜레스테롤 등), 한방진료, 체성분 분석, 골다공증 검진 등 다양한『건강검진부스』와 금연∙영양∙절주운동 등『건강생활체험 부스』및 모유수유홍보, 하절기 전염병예방 등 다양한『건강체험 부스』를 운영하게 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경북전문대학에서 물리치료체험과 뷰티케어과의 피부건강관리 및 상담을 실시하며 영주시안경사회의 시력검진, 국제절제협회의 금연∙절주홍보 등 지역사회 단체와 연계하여 고품격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족단위로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무료 가족사진 촬영을 실시하며, 아울러 아름다운 야생화전시를 하여 시민이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추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행사는 평소 많은 시민들이 즐겨 찾는 영주시민의 소중한 휴식공간을 직접 찾아가서 실시함으로써 의료기관을 방문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자연의 아름다움과 더불어 즐거운 건강체험으로 개인의 건강을 돌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한편, 보건소관계자는 현대인들의 바쁜 일상생활과 운동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각종 생활습관병이 건강을 위협하는 것이 현실이라고 말하며, 이번『한여름밤의 건강체험마당』에 가족과 함께 참여하여 자신의 건강을 점검해 볼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