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영주홍보

장마철 전염병예방 관리 강화 총력
2006-07-21 18:01:25
◦영주시는 계속되는 장마로 인한 침수지역이 발생됨에 따라 수해 발생지역에 대하여 수인성전염병을 비롯한 각종 질병발생예방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장마철 발생이 높은 무좀 등 곰팡이 질환예방으로는 상처부위를 환기시키며 천식 및 말라리아 예방을 위해서는 집 먼지진드기를 제거하며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조심하고, 장티푸스 등 수인성 전염병예방으로는 개인위생관리 및 예방접종을 받도록 한다.

◦그리고 감염성 피부질환 예방을 위하여 복구요원은 반드시 수해 복구 작업 시 장화, 장갑 등 보호 장구를 착용하고, 작업 후에는 깨끗한 물로 씻을 것과, 상처 난 피부는 소독 후 피부연고제로 치료토록 한다.

◦또한, 장마철에는 고온 다습한 기후로 인하여 음식물이 쉽게 변질 되므로 가급적 조리 후 3~4시간이내에 섭취토록 하며, 침수된 식기류는 반드시 차아염소나트륨(락스류)등으로 살균 소독토록하고 식수는 꼭 끓인 물을 음용토록하고 안전한 식수가 보장되지 않을 경우 상품화 된 생수를 사용토록 한다.

◦한편, 시에서는 수해 발생 단계별 조치에 따라 재래식화장실, 쓰레기 매립장 등 취약지와 배수가 완료 된 지역은 살충∙살균 소독을 강화하고 수해지역에서의 전염병 발생 예방관리를 위하여 전력을 다하기로 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