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주시 농업기술센터

메뉴열기

스포츠

영주시보건소, 경륜훈련원 이동금연클리닉 실시
7월 13일(목) 10시 경륜훈련원 강당에서 46명 대상
2006-07-13 13:28:14

◦영주시보건소에서는 우리지역에서 훈련중인 경륜훈련생과 경륜훈련원 직원을 대상으로 이동금연클리닉을 실시하여 경륜선수의 경기력 향상과 건강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로 하였다.

◦2006년 7월 13일 목요일부터 실시하는 이동금연클리닉에는 주 1회씩 총 6회에 걸쳐 실시하게 되며, 흡연자 전원에게 체내 일산화탄소를 측정하고 전문 금연상담사로부터 금연상담을 실사하여 흡연량에 따라 금연보조제를 지급하는 등 흡연자들을 위한 실질적인 금연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이번 이동금연클리닉은 이동식 치과장비를 이용하여 치과의사가 직접 니코틴제거 스켈링을 실시하고 구강검진카메라를 통해 구강상태를 확인하는 등 금연실천에 적극적인 도움을 주어 바쁜 일과속에서도 자신의 건강을 돌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담배는 60여종의 발암물질과 4천여종의 화학물질을 포함한 각종 유독성 중독제품으로 매년 3만명 이상이 흡연으로 인해 사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국민의 건강증진과 장수에 부응하여 간접흡연의 폐해로부터 비흡연자의 건강권을 보호하기 위하여 금연구역을 확대 실시하고 있다.

◦영주시보건소는 이번 금연클리닉을 통하여 우리지역을 빛내고 열심히 훈련하고 있는 많은 경륜선수 후보생들이 금연에 성공하여 훌륭한 선수로 진일보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하며, 다양한 금연사업으로 지역주민들의 건강관리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기로 하였다.

◦한편, 영주시보건소는 지난 3월 노벨리스코리아를 방문하여 560여명의 전사원을 대상으로 7회에 걸쳐 성인병 예방교육과 금연 및 절주(술잔 안돌리기)교육 등을 실시한 바 있다.

위 기사는 "공공누리" 제1유형: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